문화예술은 우리의 삶에 있어 공기와도 같은 존재입니다. 그로 인해 그것이 가지는 소중함을 모르고 살아가게 됩니다. 문화예술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모든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습니다. 공기가 없이 살 수 없듯이 문화예술 또한 우리 인생에 당연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.
도시의 발전은 문화예술의 발전과 함께 나아간다고 생각합니다.
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어우러져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즐길 수 있을 때 문화의 꽃이 만개(滿開)할 것입니다.
창조적인 문화예술 자치구인 달서구의 예술 감동을 이끌어내는 중심에 달서문화재단이 있습니다.
달서문화재단은 지역민의 문화예술 활동에 활력소가 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.
구민과 전문가가 마음을 모아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저변확대야말로 도시민의 정서와 삶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.
더불어 지속적인 문화예술 사업이 이뤄질 때 우리의 일상 속에도 생활예술이 함께하는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리라 믿습니다.
구민이 주인이 되는 차별화된 문화정책을 펼치며 함께 호흡하고 문화예술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데 달서문화재단이 앞장서겠습니다.
이를 위해 여성, 청소년, 노인, 가족 등 세대별 생활예술 문화를 아우르는 것은 물론 아동과 장애인, 다문화 가족 등 대상별로 세분화 된 문화 사업을 통해 문화 향유의 지경(地境)을 넓혀 나가겠습니다.
문화가 꽃피는 도시, 매력적인 예술의 도시를 창조해 나가는 달서문화재단의 발전적인 활동에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